[ 수행기관 소식 ] 공주시니어클럽 김용학 관장,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노인일자리 우수 종사자 부문 영예)
공주시니어클럽
본문

▲ 김용학 관장,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사회복지법인 마곡(대표이사 원경스님)에서 운영하는 노인 일자리 전담기관 공주시니어클럽의 김용학 관장이
‘2025년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분야에서 현장에서 우수한 성과를 이끈 종사자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김용학 관장은 노인일자리 사업의 질적 향상과 어르신 맞춤형 지원∙관리에서 탁월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용학 관장은 공주시니어클럽을 이끌며 다양한 사회활동지원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해 왔다.
특히 어르신들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일자리 창출, 지역사회 연계활동 강화, 그리고 지속 가능한 운영 체계를 구축하는 데
주도적 역할을 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공주시니어클럽은 공주시의 지원 아래 다수의 노인일자리 사업단을 운영하며 어르신들에게 활기찬 사회 참여 기회를 제공해 오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지난해에도 우수기관 선정등 성과로 이어지며 지역 노인복지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다.
수상 후 김용학 관장은 “이 상은 공주시니어클럽 직원과 참여 어르신 모두의 노력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어르신 맞춤형 일자리 개발과 활동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에 더욱 기여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